2013년 7월 18일 목요일

[협동조합콘서트] 협동은 놀이다! : 문화예술협동조합


노동자(직원)협동조합, 적정기업 ep coop이 위즈돔과 함께 주관(주최 서울시,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하는 협동조합주간 특별콘서트가 7월18일(목) 저녁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스페이스류에서 열립니다. ^^ 


협동은 놀이다 : 문화예술협동조합
 

19세기 네덜란드의 화가 빈센트 반 고흐. 그는 화가들의 복지와 안정적인 예술세계 구축을 위해 생산조합을 만들고자 꿈꿨습니다. 자립과 연대, 협동을 통해 화가들의 지속가능한 생계와 지위 향상, 예술적 토대 확대 등이 가능한 시스템이 목적이 아니었을까 싶은데요. 지금 우리의 문화예술계도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있습니다. 자본과 정부, 문화예술의 우호적인 편이 아니기 때문일 겁니다.
 
그래서 협동조합입니다. 문화예술인 스스로 돌파구를 찾기 위해 뭉치고 협동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원하는 문화를 창조하고 예술을 하기 위해, 당당한 우리만의 문화를 가꾸고 예술로 당당하게 살기 위해 협동조합은 하나의 방안이 되고 있습니다. 문화예술인들에게 그래서 협동은 ‘놀이’입니다. 함께 즐겁게 놀기 위해, 협동이라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협동조합콘서트 다섯 번째 시간은 그런 문화예술 협동조합들을 만납니다.
자신만의 문화예술을 작동하기 위해 상호 협동하면서 노는 ‘호모 루덴스(Homo Ludens․놀이하는 인간)’들이 어떤 협동조합을 만들어나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문화예술협동조합 행복충전소는 문화예술로 행복해지는 세상을 꿈꾸는 협동조합입니다.
 
다쿱문화예술협동조합은 여러 문화예술 주체들이 모여서 만든 사업자 협동조합입니다.

음악생활협동조합인 자립음악생산조합(www.jaripmusic.org)은 작은 규모의 음악생산자들이 모여 새로운 씬의 탄생을 꿈꾸는 협동조합입니다. (KBS다큐공감을 통해 자립음악생산조합의 이야기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
http://www.kbs.co.kr/1tv/sisa/gonggam/view/vod/2171300_65106.html)
 

문화예술협동조합 행복발전소 김병호대표(즐거운사람들)다쿱문화예술협동조합 허미호대표(위누)자립음악생산조합 단편선운영위원

자유로운 개인들의 경제연합체이자 자립을 향한 운동으로 결사체를 형성한 문화예술 협동조합을 만나는 협동조합콘서트가 7월 18일(목) 펼쳐집니다. ‘협동조합 도시 서울을 그리다’의 다섯 번째 시간. 문화예술 협동조합 간 협동을 꾀하는 기회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날 저녁, 서울 녹번동(불광역)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협동을 놀이처럼 하는 문화예술협동조합들을 만나는 협동조합콘서트에 오세요.
 
※ 사정상 협동조합 등 일부 변경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이번 협동조합 토크콘서트는 시청이 아닌 3호선 불광역에 위치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진행됩니다. (참가신청 : http://www.wisdo.me/2758)

댓글 없음:

댓글 쓰기